top of page
캡처.JPG
Search

[보도자료]교육원, 한국어 강좌 수강생 모집

8월 7일 개강, 15주간 진행 다음달 31일까지 신청 접수


뉴욕한국교육원(원장 이주희)이 8월 7일 개강 예정인 온라인 한국어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원 한국어 강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해당 강좌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원 직영으로 운영되는 한국어 강좌는 ‘한국어 정규 수료증 반’과 ‘특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개 반이 개설된다.

‘한국어 정규 수료증 반’에서 출석 및 시험 등 일정 요건을 이수하면 한국교육원 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된 수료증은 재외동포 및 외국인의 한국어 사용 능력 판단 기준이 돼, 법무부 사증(재외동포, 결혼이민 등) 발급을 위한 한국어 능력 입증 요건으로 활용된다.


한국어 특별과정은 초·중·고급 수준별로 세분화하여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부터는 한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업으로 고급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의는 8월 7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15주 동안 진행되며, 관할 지역의 수강생들을 폭넓게 수용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23년도 가을학기 한국어 과정 접수는 22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며, 수강료는 한국어 수료증 반 240달러, 특별과정 120달러다.


한국어 과정에 대한 일정 및 세부 내용은 뉴욕한국교육원 홈페이지( www.kecny.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지혜 기자


Recent Posts

See All

[보도자료]‘2023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겨울 수학생 모집

‘2023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겨울 수학생 모집 [New York]입력 2023.09.13 01:19 만12세 이상 재외동포 대상 한국이해 및 원격교육과정 뉴욕한국교육원(원장 박창원)은 ‘2023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겨울학기 수학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국립공주대학교 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