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캡처.JPG
Search

[보도자료]뉴욕 한국 교육원, 해외 한국어보급 유공자 표창 전수식 개최



주뉴욕총영사관이 18일 주뉴욕 총영사관에서 해외 한국어 보급 유공자 표창 전수식을 개최했습니다.

김의환 총영사는 2022년 해외 한국어 보급 유공 포상자로 선정된 제임스 뷰이 뉴저지 노던밸리 스쿨 디스트릭트 세계 언어학부 관리자에게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전수했습니다.

해외한국어보급 유공자 포상은 한국어의 세계화 및 대한민국 국격제고에 기여한 한국어 교육자 및 연구자, 교육행정가 등 국내 외 한국어 보급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표창입니다.

제임스 뷰이는 지난 2002년 9월부터 뉴저지주 공립 고등학교의 외국어과 행정관으로 근무하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과 한국어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통해 뉴저지 노던벨리 지역 고교 2곳에 한국어반을 개설, 확장하는 등 한국어 보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수상자는 한국과 인연이 깊어 1980년대 한국에서의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1989년 “고요한 아침의 나라에서의 삶”이라는 책을 출간한 전력도 있습니다.

김의환 총영사는 전수식에서 “외국인으로써 한국어 보급과 한국어반 개설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해 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하며 “높아진 한국의 위상에 따라 한국어 교육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 확산에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송지영 기자 yeree44@gmail.com


원문보기

Recent Posts

See All

‘2023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겨울 수학생 모집 [New York]입력 2023.09.13 01:19 만12세 이상 재외동포 대상 한국이해 및 원격교육과정 뉴욕한국교육원(원장 박창원)은 ‘2023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겨울학기 수학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국립공주대학교 한

8월 7일 개강, 15주간 진행 다음달 31일까지 신청 접수 뉴욕한국교육원(원장 이주희)이 8월 7일 개강 예정인 온라인 한국어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원 한국어 강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해당 강좌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원 직영으로 운영되는 한국어 강좌는 ‘한국어 정규 수료증 반’과 ‘특별과정’으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