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캡처.JPG
Search

[보도자료]‘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참가자 모집(미주한국일보)

2022-05-16 (월)


▶ 뉴욕한국교육원, 내달 10일 접수마감 교육비 전액·항공비 70% 지원

뉴욕한국교육원(원장 이주희)이 ‘2022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가을학기 수학생을 모집한다.


한국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이 운영하는 K-HED는 차세대 재외동포들의 한민족 정체성 함양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한국어, 한국문화, 한국사 수업 뿐 아니라 현장 체험학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 대상은 미국 등 거주국에서 초등학교 이상을 졸업한 만 12세 이상 재외동포이며, 국가장학생으로 선정될 경우 교육비용 전액과 항공비의 70%까지 지원된다.




국가장학금 수여는 학업의지, 발전가능성, 가정형편, 독립유공자 후손 여부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서류 접수 마감은 6월10일까지이다. 제출 서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뉴욕한국교육원 홈페이지(www.kecn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646-674-6051


Recent Posts

See All

[보도자료] 2024 재미한인장학기금 장학생 선발

뉴욕한국교육원(원장 박창원)은 재미한인장학기금 장학생 선발을 위한 원서를 6. 28.(금)까지 접수 한다. 미국 내 대학(원)에 재학하고 있는 동포학생과 한국유학생을 대상으로 일반장학생 56명 내외, 음악․미술의 예능계 장학생 2명 내외, 입양한인 학생 4명, 장애학생 2명 등으로 구분하여 선발하고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1인당 1,500불을 지원할 예정이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