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미 대선 전후 신변안전 유의 안내

○ 2020. 10. 25. 뉴욕시 맨하탄 타임스퀘어 광장주변에서 대통령 후보 지지자간 충돌이 발생하는 등 미국 대통령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과열 선거 양상을 띠고 있으며, 폭력적 대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  현재까지, 우리 국민에 대한 구체적인 위협은 없는 것으로 판단되나, 일부 언론 등에서는 선거일 전후 과격시위 등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을 감안,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건•사고 등 피해발생 시에는 911신고와 함께 뉴욕총영사관(646-674-6000)으로 알려주십시오.

  ※ 일일 집회시위 현황을 공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cent Posts

See All

미 대통령 취임식 관련 유학생 신변안전유의 및 신속연락체계 유지 안내

안녕하세요. 뉴욕한국교육원입니다. 뉴욕한국교육원에서 미국 대통령 취임식 관련 유학생 신변 안전 유의 및 신속 연락체계 유지에 관하여 당부드립니다. 주요 언론에 의하면, 미 대통령 취임식 전후 시위 발생이 가장 우려되는 지역으로 작년 선거 분쟁이 가장 치열했던 미네소타, 미시간, 위스콘신 및 펜실베니아 4개 주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유

미국 대통령 취임식 전후 안전유의 안내

미국 대통령 취임식 전후 안전유의 안내 주요 언론에 의하면, 미 대통령 취임식(2021.1.20) 전후로 워싱턴 D.C. 및 50개 주도 내 공공건물 주변에서 시위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재외국민 및 동포 여러분께서는 시위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의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폭행 또는 혐오범죄 등으로 인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