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뉴욕시 교육청의 Pre-K 이중언어(한국어) 프로그램 개설 관련 안내

학부모님 및 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댁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하며, 뉴욕시 교육청의 Pre-K 이중언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뉴욕시 교육청에서는 Pre-K 이중언어반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중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는 것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자산이며 장래에 다양한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점이기도 합니다.

뉴욕시 교육청은 이중언어 확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Pre-K부터 K-12까지 연속적으로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중언어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뉴욕시에서 한국어 이중언어반을 운영하는 곳은 플러싱지역 초등학교 단 한 곳에 불과하며, Pre-K 프로그램은 한 곳도 없는 실정입니다. 뉴욕시의 Pre-K 이중언어반은 뉴욕시 전역에 100여개로 2015년 시작된 이후로 3배 이상 늘었지만, 한국어는 여전히 빠져있습니다. (스페인어, 중국어, 벵갈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아이티 크레올어, 히브리어, 일본어 등 운영 중)

이와 관련하여 현재 뉴욕시 교육청이 진행하고 있는 2020-2021학년도 Pre-K 이중언어반(한국어) 개설 신청서 접수 기간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 ‘20-21학년도 Pre-K 이중언어반 개설 신청서 접수

-각 학교장이 교육청으로 신청(‘19.09.24~ 10.08)

: 다수 학부모의 요청이 있을 경우

-문의: prekduallanguage@schools.nyc.gov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 및 학교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뉴욕한국교육원장

Recent Posts

See All

U.S News and World Report는 RTI International(비영리 사회과학 연구 회사)과의 협력을 통해 24,000개의 공립 고등학교를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4월 26일 2022년도 전국 고등학교 랭킹을 발표한 바, 평가기준 및 관할 지역 주요 고등학교의 순위는 아래와 같음. 관할 지역 주요 고교 순위 □ (뉴욕시) 퀸즈에 소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