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뉴욕시 교육청의 Pre-K 이중언어(한국어) 프로그램 개설 관련 안내

학부모님 및 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댁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하며, 뉴욕시 교육청의 Pre-K 이중언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뉴욕시 교육청에서는 Pre-K 이중언어반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중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는 것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자산이며 장래에 다양한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점이기도 합니다.

뉴욕시 교육청은 이중언어 확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Pre-K부터 K-12까지 연속적으로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중언어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뉴욕시에서 한국어 이중언어반을 운영하는 곳은 플러싱지역 초등학교 단 한 곳에 불과하며, Pre-K 프로그램은 한 곳도 없는 실정입니다. 뉴욕시의 Pre-K 이중언어반은 뉴욕시 전역에 100여개로 2015년 시작된 이후로 3배 이상 늘었지만, 한국어는 여전히 빠져있습니다. (스페인어, 중국어, 벵갈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아이티 크레올어, 히브리어, 일본어 등 운영 중)

이와 관련하여 현재 뉴욕시 교육청이 진행하고 있는 2020-2021학년도 Pre-K 이중언어반(한국어) 개설 신청서 접수 기간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 ‘20-21학년도 Pre-K 이중언어반 개설 신청서 접수

-각 학교장이 교육청으로 신청(‘19.09.24~ 10.08)

: 다수 학부모의 요청이 있을 경우

-문의: prekduallanguage@schools.nyc.gov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 및 학교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뉴욕한국교육원장

Recent Posts

See All

미국 동부 유초중등 교육과정 및 교과서 동향 조사

관할 지역 내 교육과정 계획 및 운영을 위한 주정부의 기준과 교과서 선정에 관한 동향은 아래와 같음. 1. 요약 □ 뉴욕, 뉴저지, 펜실베니아주 교육국은 연방 교육부의 ‘커먼코어 주정부 표준’을 영어와 수학 과목에 도입하여 ‘주정부 학습표준’을 개정*하고 학군과 학교가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운영하는데 도입하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함. 그 밖의 사회, 과학, 체

고등교육 구조개혁 동향 조사

미국 내 대학들은 지역 인구 감소, 재정 부족, 수도권 집중화 현상 등으로 인해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따른 관할 지역의 고등교육 구조개혁 동향은 아래와 같음. 1. 요약 □ 2016년 이래 관할지역 내 3개 대학이 합병 및 인수 되었고, 7개 대학이 폐교했거나 폐교 예정임. 그 원인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재정 상황 악화, △중등 교육 졸업

한국어 교원 자격 및 양성 과정

미국 동부 관할 지역 내 초·중·고 공립학교 한국어 교원 자격 조건과 고등교육기관의 한국어 교원 양성 프로그램 현황은 다음과 같음. [1] 한국어 교원 자격 □ 일반적으로, 주정부가 승인한 대학(원) 한국어 교원 양성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공립학교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됨. 주정부가 정한 공식 시험 및 교생 실습 등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