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뉴욕시 교육청의 Pre-K 이중언어(한국어) 프로그램 개설 관련 안내

학부모님 및 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댁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하며, 뉴욕시 교육청의 Pre-K 이중언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뉴욕시 교육청에서는 Pre-K 이중언어반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중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는 것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자산이며 장래에 다양한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점이기도 합니다.

뉴욕시 교육청은 이중언어 확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Pre-K부터 K-12까지 연속적으로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중언어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뉴욕시에서 한국어 이중언어반을 운영하는 곳은 플러싱지역 초등학교 단 한 곳에 불과하며, Pre-K 프로그램은 한 곳도 없는 실정입니다. 뉴욕시의 Pre-K 이중언어반은 뉴욕시 전역에 100여개로 2015년 시작된 이후로 3배 이상 늘었지만, 한국어는 여전히 빠져있습니다. (스페인어, 중국어, 벵갈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아이티 크레올어, 히브리어, 일본어 등 운영 중)

이와 관련하여 현재 뉴욕시 교육청이 진행하고 있는 2020-2021학년도 Pre-K 이중언어반(한국어) 개설 신청서 접수 기간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 ‘20-21학년도 Pre-K 이중언어반 개설 신청서 접수

-각 학교장이 교육청으로 신청(‘19.09.24~ 10.08)

: 다수 학부모의 요청이 있을 경우

-문의: prekduallanguage@schools.nyc.gov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 및 학교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뉴욕한국교육원장

Recent Posts

See All

미국 동부 대학 2020년도 가을학기 운영 동향

코로나 사태로 대학의 교육환경이 급변함에 따른 관할 지역 대학들의 수업방식 전환 및 안전·보건에 관한 운영 동향과, 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환경, 경제적·사회적·정서적 영향에 관한 조사 결과는 아래와 같음. 1. 요지 □ 코로나19 확진자수 급증*에 따라 당지의 다수 대학들은 추수감사연휴를 기점으로 진단검사를 확대하고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였으며, 봄